현재위치: 첫페이지 > 영산 관광 > 참선▪ 회무
참선▪ 회무
  • 영산의 참선
  • 회의 서비스

참선의 문화적 함의  

    참선은 몸과 마음의 대화입니다. 수행을 통해 우리는 산란함과 번거로움에서 벗어나 심신합일을 가져오고 피로했던 심신의 청정함이 회복되어 안온함과 희열이 스스로 생겨나게 됩니다.참선은 마음의 수행입니다. 자성지혜의 광명으로  본마음,참나를 밝혀주고 그 마음을 다스릴 수 있게 하며  부동심과 평상심을 갖고 지혜를 깨쳐 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합니다.

아침 이벤트  
(매주 토요일,일요일 7:00-8:30)
조산예불    
  조산은  불교도들이  명산 명찰에 찾아가 업장을 참회하고 신불님께 발원하거나 또 발원한 일이 이루어져 감사의 예참을 하는행위입니다.
  예불은 부처님께 절을 하는 것으로 속칭 "배불"이라고 하는데  특정한 의식으로 경의를 표달하는 "행위언어"이고 불교의 기본 수행 방법이기도 합니다.수행을 통해 오만을 길들이고 업장을 참회하고 현자의 뜻을 가지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점심 이벤트 
(매일 11:30-12:00 예약 필요)

과당 

  불문의 "식사"로서 중국 한전불교 특유의 의식입니다.사원에서는 매일 아침과 점심에 두번의 "과당"이 있는데 "식사"를 일종의 수행 방법으로 삼고 승단 생활의 중요한 일환으로 자리매김한 것입니다."과당"은 불교  사상과 전통 예의범절의 융합과 통일이며 주의력을 집중하는 습관과 감사하는 마음,분수에 맞게 처신하는 심경을 길러 주며   식사를 고르게 하고 친환경적으로 생활하게 하며 몸과 마음과 뜻의 건강을 얻게 해줍니다. 

저녁 이벤트
(매일 저녁 19:30-20:30)
좌선  
  좌선은 범문의 "선나"를 음사한 약칭이며 마음과 생각을 닦아 고요를 얻는 마음가짐이며 불법 수행의 방법입니다. 선의 근본은 마음가짐에 있으므로 좌선은 형식에 구애되지 않습니다.좌선은 심신을 조율해 주고 질병을 치료해 주며 번뇌를 억누르고 깨끗한 즐거움을 얻게 해주며 자성의 지혜를 불어넣어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을 갖게 합니다.

저녁 이벤트 
(매일 저녁 19:30-20:30)
경전 베껴쓰기

  불교 경전을 베껴쓰는 행사입니다.불타의 지혜가 고스란히 담긴 불교 경전은 오랜 세월 전해내려온 주옥같은 글귀들입니다.그러므로 공경하는 마음으로 한획 한획씩 성심껏 베껴내려가노라면 지혜의 쪽문을 열고 마음을 다스리고  마음을 깨끗이 하고 마음을 바르게 쓰면서 마음의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약 전화: 0510—85683703.        팩스: 0510—85689303
 

(1)영산정사 회의 사무
 영산정사내에 부동한 규모의 회의청이 3곳 있습니다.1층 회의실은 13명 수용이 가능하고 2층의 화심청은 40명 수용이 가능하며 제일 큰 회심당은 100명 수용이 가능하여  참선행사나 기타 회의 사무 행사를 할 수 있습니다.


    회의청은 환경이 우아하고 참선의 맛이 슴배여 있습니다.그리고 선진적인 디지털 어쿠스토옵틱스 시스템이 갖추어지고 회의 서비스도 전문입니다.업체에서 중소 규모의 회의를 소집하거나 교육을 실시하기에 가장  이상적 인 장소입니다.
 

(2)영산범궁 회의서비스센터

    영산범궁 회의서비스센터는 경영관리가 국내적으로 일류이고 영산범궁의 회의•전 람 장소입니다.회무센터에서는 각 유형의 대소 회의실이 10여개(수용 인원 10명에서 1000명)있는데 회의실마다 시설이 구전하여 비지니스회의,기자회견,귀빈 접대,답례,투자유치,주문,워크샵,교육 등 회의 사무 수요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훌륭한 서비스는 기본이고 회의•전람 플래닝 자문,접대 스케줄 짜기,회의장 배치 설계,시공 등 서비스도 해드립니다.영산범궁 회의서비스센터는 회의 플래닝,회의장 시설 준비,회의 사무 서비스를 도맡아 진행하는 종합 회의 사무 서비스 단체입니다.
 

자문 전화: 0510-85683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