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첫페이지 > 영산 관광 > 풍경구 소개 > 풍경구 개황
풍경구 개황

  상해와 남경사이 문화 명도시 무석에 자리잡고 있는  영산승경은  규모가  방대하고   특색이 뚜렷한 불교문화 테마파크입니다. 중국의 유명 관광 브랜드로서의 영산 승경은 무석 관광의 상징이고 화동지역 관광 코스의 브라이드 스폿이며 해내외에 이름을 날린 불교문화 관광 명승지입니다. 해마다 세계 방방곡곡에서  근 200 만 명의 손님들이 이 곳을 다녀갑니다.
   1994년에 건설하기 시작한 영산승경은 세계 최고 높이의 석가모니 청동 입상 “영산대불”, 천년 고찰 “상부선사”, 대형 다이내믹 뮤직 조각 군상 “구룡관욕”,영산범궁을 비롯한 불교문화 일품들로 경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88미터 높이의 영산대불은 영산승경의 상징적인 경관입니다.대서양 건너 저쪽에 있는 자유 여신상보다  42미터나  더  높은 영산대불은 지금 세계에서 제일 높은 석가모니 부처님의 노천 청동 입상입니다.웅위롭고 장엄한 영산대불은 태호 산수의 아름다움과 동방 불교 전통문화의 신비한 운치를 한껏 자랑하고 있습니다. 건평이  7만여  평방미터에 달하는 영산범궁은 불교 전통문화 요소와 선명한 시대적 특징을 융합해서 독창적으로 건설한 것으로서 세계불교포럼 회지, 예술의 전당,기이한 관광 경관으로 이 세상에 그 이미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범궁과 서로 마주하고 있는 오인단성은 향수가  발목을 감돌고 있어 장엄함과 초연함이 돋보이며 라마교 문화 예술의 정수를 정련하여 재현한 것으로 한•장불교문화는 한 불법에서 나온  화합과 융합을 선양하는 문화임을 얘기해주고 있습니다.
 영산대불 발아래에 펼쳐진 불교 경관이자 인문 경관인 구룡관욕, 오지문, 아소카왕 석주, 천년 고찰 상부선사는 불교 문화의 일품입니다.그중 사람들의 심금을 가장 강하게 울려주는 문화 경관은 바로 세계 일류라 불리워지고 중국에서 유일무이한 대형 다이내믹 뮤직 조각 군상 “구룡관욕”입니다.구룡관욕은 불교경전중 석가모니 탄생시 “화개견불(꽃 피자 부처님이 임)"이었다는 기록을 따온 것으로 그 신성하고 웅장한 장면은 관람자들로 하여금  미련을 버릴 수 없게 합니다. 대형 뮤직 프로그램《영산길상송》은 소리, 빛, 전기 등 다양한 수단으로 석가모니 부처님이 지자, 각자로  되기까지의 마음의 자취를 완벽하게 펼쳐 주는데 이를 관람하신 여러분들 마음 깊은 곳에 영생불멸의 화폭이 남아있을 것입니다.
  고대 동방 문명과 현대 문명을 한몸에 지닌, 박대하고 정심한 불교문화를 건물 조경으로 아우른 문화파크, 영산승경이 여러분께 드리는 선물은 경관이 주는  충격이나 문화의 여운뿐만 아니라 마음을  깨끗하게 해주는,  유구한 동방 문화의 깨달음일 것입니다……